코로나 19 백신 대장주, SK 바이오 사이언스가 하반기를 주도하는 3가지 이유

코로나 19 백신 예방 접종 주사 맞으셨나요? 제가 코로나 19 백신 대장주로 SK 바이오 사이언스를 예상하는 이유는 3가지 입니다. 그 중 첫 번째가 국내 1호 백신 개발 가능성, 두 번째 노바백신 긴급 승인 신청, 세 번째는 저평가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4단계가 발동하여 여러가지로 또 한번 어려움을 겪게 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모두들 건강 잘 챙기시고, 조금만 더 참고 견뎌내시길 바기원합니다. 저도 얼마전 예방 접종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을 끝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 대장주로 SK 바이오 사이언스를 선택한 첫 번째 이유

현재 SK 바이오 사이언스는 현재 노바백스의 위탁 생산을 맡고 있는데 얼마 전 영국에서 진행한 노바백스 백신은 21일 간격으로 2회 접종시 코로나19 예방 효과가 89.7%로 높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Novavaax-Covid-19
노바백스 백신 위탁생산자 SK 바이오 사이언스

3상 임상시험에 참여자의 중간연령은 56세였고, 전체 참가자 중 27.9%는 65세 이상이었고, 44.6%는 코로나19 위험인자로 정의된 만성호흡기질환 등 하나 이상의 만성질환을 갖고 있었습니다.

예방 효과는 크고 부작용은 적은 백신

노바백스의 백신은 변이 바이러스에 90%에 가까운 예방 효과를 보여 주었고, 알파 변이 86.3%, 베타 변이에도 96.4%의 높은 예방 효과를 보였습니다.

이상반응은 38℃ 이상 발열이 1차 접종 후 2.0%, 2차 접종 후 4.8%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연구팀은 “부작용은 주사 부위 압통, 통증, 피로, 두통 및 근육통이 일반적이었고 심각한 이상반응 발생률은 0.5%였다”고 합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표준냉장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고, 변종 바이러스로 백신 접종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효율성이 높은 백신입니다.

코로나 19 백신 대장주가 되는 두 번째 이유

질병관리청은 이 노바백스를 올해 9월에 4,000만 회분 도입을 긴급 확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보도자료가 발표된 어제 금요일에 SK바이오사이언스는 2%의 상승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특히 노바백스 백신의 경우 SK 바이오 사이언스가 기술 이전까지 받아, 단순 위탁 생산의 한계에서 벗어나 국내 판권까지 확보하기 때문에 타기업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주 지수가 하락할 때 같이 조정을 보인다면 그때가 매수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분할 매수로 모아놓으면 좋은 수익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은 주식입니다.

코로나19 백신 대장주로 선택한 세 번째 이유

SK 바이오 사이언스는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 3상 계획(IND)을 제출했습니다. 현재로서는 국내 1호 백신 개발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 ‘GBP510’과 ‘NBP2001’ 두 개의 후보물질로 백신을 연구 중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를 지원하는 빌게이츠
빌게이츠 재단이 후원

GBP510 후보 물질은 빌 게이츠 재단과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빌 게이츠는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보낸 서한을 보낸 적이 있습니다.

“SK 바사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성공할 경우 내년 6월부터 연간 2억개씩 생산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이 생산한 백신을 통해 세계각국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국 정부와 함께 일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할 만큼 GBP510에 거는 기대가 높습니다.

예상 영업이익 대비 주가는 저평가

SK 바사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무려 938%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PER로 계산해 봤을때 적정주가는 180,000원~190,000원 입니다. 그러니까 지금은 할인된 가격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수급으로 봐도 연기금은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매일 매수 하고 있으며 연기금 추청평균가는 15만원대 중반입니다.

[관련 글] 하반기 놓치면 후회할 주식 3종목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