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 저평가, 지금 사도 늦지 않은 이유 3가지

SK 바이오 사이언스는 현재 매수 후 보유중인 주식입니다. 현재 주식시장의 선두 섹터는 2차 전지 입니다. 그러나 매수하기에는 부담됩니다. 그 다음 섹터로는 바이오입니다. 그 중 SK 바이오 사이언스의 현재 주가는 확실한 저평가 입니다. 그 근거와 추천 3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는 숨은 재료가 미반영

바이오 섹터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알 수 있는 재료지만 아직 기사화 되지 않았습니다. 미공개 재료는 노바백스 백신의 긴급 사용 허가 신청입니다. 지난 글에 노바백스의 3상 임상결과에 대해 정리한 바와 같이 변이 바이러스에도 그 효과가 탁월하다는 기사가 보도 된 바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의 긴급 사용 허가 신청 뉴스가 조만간 나올텐데 나온다면 그동안 조정을 보이고 기어가던 차트는 상승으로 전환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 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는 저평가

SK 바이오 사이언스와 삼성 바이오 로직스의 시가총액과 주요 지표를 아래와 같이 비교해 보았습니다.

SK 바이오 사이언스삼성 바이오 로직스
21년 추정 매출액1조 50억 원1조 4,200억 원
예상 영업이익3,915억 원4,276억 원
영업 이익률38.94%29.92%
7월 24일 시가총액12조 원60조 원
보통주7,600만 주6,600만 주
sk 바이오 사이언스 vs 삼성 바이오 로직스

현재 SK 바이오 사이언스의 주가가 삼성 바이오 로직스에 비해 얼마나 현저한 저평가되어 있는 지 설명하겠습니다. 현재 주가로 OO보다 싸다, 비싸다를 말하는 사람은 아마추어 입니다. 전문가라면 시가 총액으로 얘기를 해야 합니다.

위 표를 보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에서는 삼성 바이오 로직스가 살짝 앞서지만 영업 이익률에서는 SK 바이오 사이언스가 약 10%나 높습니다. 그런데 시가총액은 삼성 바이오 로직스가 5배 더 높습니다.

그래서 SK 바이오 사이언스의 시가 총액은 보수적으로 잡는다고 해도 35~45조 원은 상승해야 합니다. 따라서 평균값 40조 원이라고 할 경우 보통주 7,600만 주로 나눌 때 주가는 52만 원까지 상승해야 삼성 바이오 로직스와 동등한 시장 가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는 자체 개발 백신 성공시 30만원 갈 것

오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매입가 대비 10% 올랐네요. 전 고점 근처에 왔는데 고민입니다. 일부 현금화를 하고 갈지 일부 현금화를 하고 갈지 말입니다. 오늘 매수한 수급의 주체들이 너무 좋아서 조정을 보이지 않고 돌파 할 것 같거든요. 내일 장을 한번 보고 판단하겠습니다.

SK 바이오 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만일 연말까지라도 성공한다면 내년 말까지는 50~100%는 상승도 기대해 볼 만합니다.

SK 바이오 사이언스 2021년 12월 목표가

1 thought on “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 저평가, 지금 사도 늦지 않은 이유 3가지”

Leave a Comment